[영화정보]황정민 x 정해인, 다시 불붙다! 칸도 반한 한국 액션 '베테랑2(2024)'
지난 2015년 대한민국을 뜨겁게 달궜던 액션 범죄 영화 베테랑, 그 후로 9년만에 류승완감독과 황정민이 다시 뭉쳤습니다. 여기세 새롭게 정해인이 합류하며 더욱 강력하고 깊어진 이야기를 완성했죠. 정의란 무엇인가, 우리는 어떻게 싸워가야 하는가 등 많은 질문을 우리에게 던져주는 듯 합니다. 오늘은 2024년에 개봉한 '베테랑2' 에 대한 리뷰글을 전해드립니다.

기본정보

감독 : 유승완
출연 : 황정민, 정해인, 정만식, 신승환, 오달수, 오대환 등
장르 : 범죄, 액션, 드라마
제작/배급 : 외유내강 / CJ ENM
개봉 : 2024년 9월 13일
관객수 : 752만명
런닝타임 : 118분

시놉시스

가족들도 못 챙기고 밤낮없이 범죄들과 싸우는 베테랑 형사 '서도철'(황정민)과 강력범죄수사대 형사들. 어느 날, 한 교수의 죽음이 이전에 발생했던 살인 사건들과 연관성이 있는 것으로 밝혀지며 전국은 연쇄살인범으로 인해 떠들썩해진다. 이에 단서를 추적하며 수사를 시작한 형사들. 하지만 이들을 비웃기라도 하듯, 연쇄살인범은 다음 살인 대상을 지목하는 예고편을 인터넷에 공개하며 또 한 번 전 국민을 흔들어 놓는다. 강력범죄수사대는 서도철의 눈에 든 정의감 넘치는 막내 형사 '박선우' (정해인)를 투입한다. 그리고 사건은 새로운 방향으로 흐르게 되는데...

등장인물

관람포인트

황정민과 정해인의 세대를 뛰어넘는 완벽한 호흡
묵직함과 날카로움, 두 스타일이 충돌하며 시너지를 폭발시킵니다.
류승완 감독의 특유 리얼 액션
CG나 과장이 없는 진짜 같은 액션씬은 관객의 몰입도를 높여주었는데요. 실제로 출연 배우들도 액션씬이 제일 힘들었다고 하죠. 그만큼 완성도 높은 리얼 액션을 보여줍니다.
더욱 깊어진 '정의'에 대한 질문
단순한 악을 응징하는 차원을 넘어 왜 정의를 지켜야 하는가에 대한 고민을 던져줍니다.
관객들을 통쾌하게 만들어줄 '사이다 서사'
속 시원한 대사와 명확한 권선징악 등의 요소들이 작품을 한층 더 흥미진진하게 만들어주는 것 같습니다.

이런 분께 추천합니다!


베테랑1을 재미있게 보신 분
속편의 진정한 재미와 깊이를 맛보고 싶다면 무조건 추천합니다.
액션과 스릴을 동시에 즐기고 싶은 분
류승완 감독의 리얼 액션과 탄탄한 스토리가 극의 재미를 더해줍니다!
배우들의 진짜 연기를 보고 싶으신 분
등장하는 배우들만 봐도 믿고 보는 배우들 아닙니까? 그들의 열연이 작품의 완성도를 높여주었습니다!
개인적인 평가

베테랑1에서는 사회악에 대한 강렬한 응징이 주 전개였다면, 베테랑2는 인물의 성장과 정의에 대한 고찰에 보다 포커싱이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베테랑1을 기대하신 분들은 다소 달라진 분위기에 당황하실 수도 있겠습니다. 그래서 그런가 관객들의 호불호도 극명하게 나뉘었는데요. 1편에서 두드러졌던 시원시원한 액션, 적절한 코믹, 사이다 응징 들이 2편에서는 조금 무거운 주제로 이어졌기 때문일 것 같네요. 그럼에도 저는 개인적으로 베테랑2도 만족스럽게 시청했습니다. 물론 베테랑1에서의 팀원들이 그대로 등장하면서도 그 케미를 제대로 살리지 못한 부분은 좀 아쉽긴 했습니다. 물론 류승완감독이 애초 베테랑은 3편까지 염두하고 기획 제작했다고 했으니, 이런 아쉬운 부분들은 베테랑3에서 보완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상해 봅니다.

베테랑2 공식 예고편


함께 읽으면 좋을 글
